상담문의

전 화
031-945-7132
FAX
1544-0495
메일
sthetime@naver.com

올바른 환경교육과 더불어 환경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학습교구재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를 위한 환경과 에너지 그리고 과학을 위한 우리의 올바른 자세를 알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환경보존]

물, 공기, 생태 등 자연이 가진 본래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인간은 환경을 보존하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환경이 보존하기 위해선 1차적으로 무분별한 개발이 금지 되어야 하지만 개인생활에서의 작은 변화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환경보존에 대한 인식개선교육이 어린시절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석탄, 석유에너지가 아닌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학습교구재를 통해 환경보존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원순환]

생산이나 소비 등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폐기물들이 그대로 자연에 방치되 심각한 오염과 자연환경 파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폐기물들을 다시 활용하여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파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흔히 버려지는 패트병이나 캔 등을 이용한 교구재를 통해 자원순환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교육]

환경에 관한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환경보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교육이 필요합니다.미국이나 유럽의 경우 일찍부터 환경교육을 수업과정에 포함시켰으며 민간단체에서도 기본적인 규칙을 알기쉽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1995년 초등과정부터 신설되었으며 중·고등학교에서는 선택과목입니다.

[ 특 징 ]
  •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올바른 환경보존의 개념과 함께 적정기술의 기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도서벽지 학교 등 교육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전문가 방문형 수업모델로 학습자의 교육 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신재생에너지 교구재를 통해 환경을 가꾸고 올바르게 이용하는 과학적 사고를 기를 수 있습니다.
  • 환경과 과학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을 통해 21세기에 맞는 창의인재 양성 및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TOP